본문 바로가기

2번 간 맛집

[성수 맛집] 에르제 성수, 버터 풍미와 고소함이 잊히지 않는 잠봉뵈르

잠봉뵈르는 얇게 저민 햄에 버터를 끼워 고소한 풍미가 폭발하는 샌드위치다. 예전부터 망원동에 '소금집델리'라는 곳이 유명했는데 얼마전 풍자씨의 맛집 소개 유튜브 채널인 또간집에 출연하며 더욱 유명해졌다. 망원동에 소금집델리가 있다면, 성수 맛집은 에르제다.

 

에르제 성수도 줄을 서야 빵을 살 수 있는데, 평일 낮이랑 토요일 3시 즈음 방문하니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매장에 테이블이 없기 때문에 취식이 불가해서 줄을 서더라도 금방 들어간다.

 

2번 간 맛집, 성수 맛집 에르제, 버터 풍미와 고소함이 잊히지 않는 잠봉뵈르

[성수 맛집] 고소한 잠봉뵈르는 에르제 성수
가게 내부는 매우 협소해서 손님 몇 팀만 들어와도 금세 꽉 들어찬다. 카페 어니언 근처에 있어서 빵투어 하기에 제격이다. 빵은 시그니처인 잠봉뵈르, 여러가지 종류의 크로와상과 크로플, 치아바타 정도.
 
*에르제 성수 특장점
1. 잠봉뵈르가 두 종류임(바게트, 식빵). 바게트가 딱딱해서 싫다면 식빵으로 고르면 된다.
2. 빵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좋음(결을 잘 살렸다)
*추천메뉴
- 바게트 잠봉뵈르
- 커스터드 크림 크로와상
- 뺑오쇼콜라

 

잠봉뵈르

[성수 맛집] 고소한 잠봉뵈르는 에르제 성수. 바게트 잠봉뵈르
 
나는 사실 바게트를 안 좋아한다.... 질기고 딱딱해서... 턱 아파서... 근데 에르제 성수 바게트는 괜찮았다! 빵 겉면은 단단한듯 쫄깃쫄깃하면서도, 빵 속살은 촉촉하니 부드러워 씹기 좋았다. 오히려 식빵 잠봉뵈르를 먹었다면 식감 측면에서 심심했을 거다. 버터랑 햄 식감이 모두 부드럽기 때문이다. 쫀쫀한 바게트 빵이 받쳐주니 씹는 맛이 있었다.
 
[성수 맛집] 고소한 잠봉뵈르는 에르제 성수. 바게트 잠봉뵈르. 나는 컷팅을 요청해서 두 조각으로 나눠먹었다.
 
잠봉뵈르의 배를 열어보니 매우 심플하다. 바게트 빵 사이에 두툼한 버터조각과 슬라이스한 햄 그리고 후추화 홀그레인 소스가 발려있다. 이 심플한 재료들이 만나서 궁극의 고소함을 낸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에르제 성수의 잠봉뵈르 맛이 떠오른다.
 
첫 인상은 마치 아보카도를 먹었을 때 같다. 짭짤한 햄과 풍미 좋은 버터가 만드는 새로운 맛의 영역에 눈이 커졌다. 버터의 기름지고 느끼한 맛에 짭짤한 햄이 더해지고, 느끼하려할 때쯤 스파이시한 후추와 홀그레인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커스터드 크림 크로와상, 뺑 오 쇼콜라
[성수 맛집] 에르제 성수. 왼쪽부터 크로와상, 커스터드 크림 크로와상, 헤이즐넛 페퍼 크로와상, 뺑오쇼콜라

 

크로와상이 크고 통통해 절로 눈길이 갔다. 구경만 할랬는데 커스터드 크림은 못참지... 어...? 그 옆에 뺑오쇼콜라도 있네... 결국 둘 다 집었다.

 

둘다 맛있다. 크로와상 결이 아주 잘 살아있고, 겉은 바삭바삭하다. 크림도 아주 달지는 않아서 좋았다. 빵 봉지에 크림이 다 묻을 정도로 크림이 담뿍 들어있다. 먹다가 커스터드 크림이 흘러나올 정도였다. 뺑오쇼콜라도 초코 묻힌 빵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달지 않았다! 초코가 달달하면서도 쌉쌀한 뒷맛도 있어서 초코빵인데도 뒷맛이 깔끔했다.

 

요런 크림과 초콜릿이 들어있는 빵은 먹다가 물리고 달아서 입 안을 깔끔히 씻겨주는 시원한 아메리카노가 땡기기 마련. 에르제 성수의 크로와상과 뺑오쇼콜라는 먹다보니 향긋한 커피도 떠올리게 했지만, 따끈한 우유도 생각이 났다. 여러 개를 먹어도 물리지 않을 맛이라는 뜻이다.

 

내부 인테리어
[성수 맛집] 고소한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에르제 성수
 
성수맛집 에르제 성수 가격
 
*에르제 성수 가격
- 바게트 잠봉뵈르 7,800원
- 커스터드 크림 크로와상 5,200원
- 뺑오쇼콜라 5,000원

가격이 현 시점(2023년 5월)엔 더 올랐을 수 있다.

 

샌드위치 하나에 8천원이라니 비싸다 싶지만 또 생각날 맛이라 종종 갈듯 싶다.

 

[성수 맛집] 고소한 잠봉뵈르는 에르제 성수. 다양한 와인도 구비했다.
 
성수맛집 에르제는 와인도 다양히 구비했다. 진열해둔 비주얼이 예뻐 구경하는 맛이 있다.

 

*추천 멤버 & 코스
- 혼자(가게가 비좁음, 취식 불가) or 동행인 1명 정도와 방문해보세요.
- 잠봉뵈르와 갖가지 빵을 사서 서울숲으로 가세요. 돗자리 깔고 커피랑 먹으면 천국 갈지도 모릅니다.

 

에르제 성수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 135 1층